안양 동안구 호계동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분양중
GTX-A 수서~동탄 구간이 지난 3월 30일 개통되면서 GTX 노선 주변 지역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특히 GTX-A 노선 주변의 경우 개통 효과로 집값이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면서, 또 다른 노선의 수혜단지를 찾아 나서는 수요자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모습이다.
실제 GTX-A노선은 개통 후 버스로 1시간 이상 걸리던 수서~동탄 구간을 20분 대면 이동이 가능해졌다. 일반 지하철의 3배 가량의 속도로 실제 이용객들의 만족도도 매우 높다. 다. 요금도 더 개편할 예정이고, 개선의 여지가 더 남아 있어서 기대감이 높다. 실제로 이용해본 이용객들의 반응도 좋다.
이번 GTX-A 노선 개통의 파급력은 부동산 시장에도 큰 영향을 끼칠 전망이다. 철도망 개통을 통한 가격 상승뿐 아니라 서울 접근성이 개선된다는 점에서 추가적인 인구 유입까지 기대해볼 수 있어 더욱 긍정적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GTX-A 노선 개통 영향이 수도권 전체로 다시 한번 미치고 있는 상황”이라며 “특히 미래가치를 선점하려는 수요자들이 개통을 앞둔 GTX-A 노선에 이어 착공을 알린 GTX-C 노선을 다시금 눈여겨보면서 일대 부동산이 빠르게 온기를 되찾고 있다”고 말했다.
일각에서는 GTX 프리미엄이 더욱 치솟기 전 수혜 단지를 선점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한다. 향후에는 분양가 등이 높아지는 것에 더해 호재도 집값에 반영되면서 집입장벽 역시 높아질 수밖에 없다는 이유에서다.
▶ GTX-C노선 수혜 단지 바로 ‘이곳’
GTX-C노선(예정) 프리미엄에 대한 수요자들의 기대를 입증하듯이 현재 수혜 지역 단지로 불리는 DL건설의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아파트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구(舊) 안양LG연구소 자리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6개동, 전용면적 59~98㎡, 총 458세대 규모로 지어지며 지하철 1, 4호선 및 GTX-C노선 금정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아파트다. C노선은 GTX-A, B노선 환승역과 연계돼 강남역, 서울역, 여의도역 등으로의 출퇴근 시간도 크게 단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예정) 호계역(가칭, 예정)을 통해 GTX-C노선(예정) 등으로 환승 가능한 역으로 이용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한 교통망을 누릴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차량을 통해 흥안대로, 경수대로 등을 이용하기 수월하고 1번, 47번 국도와 평촌IC, 산본IC 등은 물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로 진입하기에도 좋다.
단지 가까이에 △LS일렉트릭 △LS엠트론 △LS글로벌 등 LS그룹 다수의 계열사가 위치해 있고 △안양국제유통단지 △안양IT단지 등도 들어서 있다. △평촌스마트스퀘어 △과천지식정보타운 등으로의 이동도 가능하다.
여기에 호원초등학교를 품고 있는 ‘초품아’ 입지도 갖췄다. 또한 △호계중 △신기중 △대안중 △대안여중 △평촌고 등도 다수의 학교가 주변에 위치해 있고 경기도 내 학원가수 1위인 평촌 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다. 홈플러스를 비롯해 AK플라자,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등을 이용하기에도 수월하다.
최근 불거지고 있는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우려와 달리 이 단지는 안정적인 재무구조와 우수한 신용등급을 보여주는 DL건설의 시공과 KT&G의 시행을 통해 공급되는 단지인 만큼 흔들림 없는 시공과정과 남다른 품질 우수성을 보여줄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는 청약통장 사용 없이 원하는 동, 호수를 골라 즉시 계약에 나설 수 있다. 중도금은 무이자 혜택이 제공되며, 발코니 확장비도 무상으로 제공된다. 실거주 의무가 없고, 분양권 전매가 가능해 GTX 프리미엄을 조기에 실현할 수도 있다.
자세한 사항은 주택전시관 및 사이버 주택전시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주택전시관은 서울시 서초구 코스트코 양재점 주변에 있다.
분양문의 1668-0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