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7 2

“실수요자 잡아라” 실내 특화설계 적용된 새 아파트 분양 앞둬 눈길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는 실수요자의 니즈를 반영한 실내 공간 특화설계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건설사들은 주거 공간의 활용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설계를 적용하며, 실용성을 중시하는 주거 트렌드에 발맞추고 있다.대표적인 변화 중 하나로 LDK(Living, Dining, Kitchen) 구조가 적극적으로 도입되고 있다. 이는 거실, 주방, 식당을 하나의 개방된 공간으로 배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가족 간 소통을 원활하게 하는 장점이 있다. 또한 팬트리, 알파룸 등 수납공간을 늘리는 설계 역시 신축 단지에 속속 적용되고 있다. 팬트리는 주방 수납을 보완하는 실용적인 공간으로 자리잡았으며, 알파룸은 서재, 아이 방, 취미 공간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한국갤럽조사연구소가 발표한 ‘2024..

치솟는 분양가에 가격 경쟁력 부각…공급절벽 앞두고 ‘새 아파트’ 희소성 갖춰

미분양 아파트 청약통장 없이 원하는 동호수 지정 가능… 전문가 “단지별 옥석 가리기 신중해야”최근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미분양 주택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하루가 멀다 하고 치솟는 분양가에 기 분양단지의 확정된 분양가가 메리트로 작용하고 있는 데다, 공급부족에 따른 ‘새 아파트’ 프리미엄이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이에, 전국적으로 미분양 물량이 적체되고 있는 상황 속 ‘숨은 진주’를 찾기 위한 수요자들의 발걸음도 분주한 모습이다.국토교통부 자료를 보면 올 1월 기준 수도권 미분양 주택은 총 1만9748호로 전월 대비 16.2% 증가했다.경기침체와 정치적 불확실성 확대 등이 맞물려 부동산 시장이 침체를 겪자, 미분양 물량도 큰 폭 증가했다는 분석이다.이에 대해 일각에서는 미분양 물량이 쌓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