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9 3

신규 공급 부족에 서울 아파트 잔여세대도 몸값 '쑥', 신 강남 4구 동작구 상도동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 금융혜택과 무상 옵션 제공으로 각광

대우건설은 서울시 동작구 상도동 산 일원에 후분양 아파트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가 분양중이다.​단지는 지하 5층~지상 18층, 10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771세대 규모로 조성된다.​금융혜택 또한 제공한다. 선착순 분양은 지역 제한이 없고 청약통장도 필요 없으며, 동·호수를 지정해 분양받을 수 있다. 여기에 의무거주 기간이 없어, 2024년 3월 소유권 이전 등기 후 전매도 바로 가능하다.​계약자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는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30% 무이자 등을 제공한다. 게다가 후분양 아파트인 만큼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단지 반경 700m 내에 지하철 7호선 장승배기역이 위치해 강남구청역까지 환승 없이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며, 서울 전역을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

신규 아파트 씨가 마른 서울 중심지역에 마지막 남은 브랜드 잔여세대 아파트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 임의공급 6차(무순위 청약 6차, 줍줍)

대우건설은 서울시 동작구 상도동 산 일원에 후분양 아파트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이 임의공급(줍줍) 6차를 진행중이다.​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 임의공급 6차의 향후 일정은 5월 23일(목) 모집공고 게재, 5월 28일(화) 청약접수, 5월 31일(금) 당첨자 발표, 6월 2일(일) 계약일이다.​단지는 지하 5층~지상 18층, 10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771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이번 임의공급 6차(무순위 청약 6차)의 대상은 총 41세대다.​금융혜택 또한 제공한다. 선착순 분양은 지역 제한이 없고 청약통장도 필요 없으며, 동·호수를 지정해 분양받을 수 있다. 여기에 의무거주 기간이 없어, 2024년 3월 소유권 이전 등기 후 전매도 바로 가능하다.​계약자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는 1차 계약금 ..

“원수에게 권한다”…아파트는 ‘지주택’, 수익형 부동산은 ‘지산’과 ‘생숙’

"원수에게나 권해라" 최근 부동산 업계에서 흔히 나도는 용어다. 원수에게 복수하려면 '지역주택조합(지주택)' 가입을 권유하라는 뜻으로 이 주택 상품의 위험성을 빗댄 표현으로 이해하면 된다. 그런데 최근 ‘수익형 부동산’에도 지주택처럼 원수에게나 권하는 상품이 있으니 대표적으로 지식산업센터(지산)과 생활숙박시설(생숙)이 있다. 이들 상품은 분명 2~3년 전만 해도 저금리 바람을 타고 없어서 못 팔정도로 인기가 높았던 인기가 높았던 수익형 부동산으로 꼽혔었다. 그러던 이 두 수익형 부동산이 이제는 보물단지에서 애물단지로 전락하고 말았다.먼저 과거 '아파트형 공장'으로 불리며 저금리 시절 대표적인 인기 투자처였던 지식산업센터가 애물단지로 전락했다. 고금리와 경기침체 등의 겹악재로 작용하고 있다. 부동산업계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