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6 3

가격 뛰고 공급 품귀한 서울…인접한 수도권 아파트에 수요자 발길

서울 아파트, 가격 오름세·공급 품귀 현상 지속… 수도권 아파트 찾는 수요 증가 서울 아파트 시장의 가격 오름세와 공급 품귀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실제 서울 아파트 가격은 끊임없이 오르고 있다. 특히 강남권을 중심으로는 전용면적 84㎡의 매매가격이 평당 2억원 시대를 열었다.​분양가 역시 오름세가 계속돼 강북권에서도 3.3㎡당 평균 분양가격이 4,000만원을 넘는 단지가 잇따라 나오고 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최근에는 강북권의 한 분양단지가 3.3㎡당 평균 4,500만원에 분양가격이 책정되기도 했다.​이와 함께 서울 아파트 시장은 공급 품귀 현상도 계속되고 있다. ​특히 올해 1분기 서울 분양시장에는 분양 단지가 단 1개만이 공급되면서, 1분기 기준으로는 2020년대 들어 역대 최저 수준의 분양 물..

대단지, 공세권, 학세권 내 집 마련의 기준 모두 충족한 하남 마지막 4억대 지주택 아파트 ‘하남 스타포레’ 착공 앞두고 조합원 모집 중

지난해 10월 31일, 서희건설이 시공사로 선정되면서 하남시 덕풍동 369-1 일대에 들어설 아파트 단지 ‘하남 스타포레’가 본격적으로 사업 속도를 내고 있다. 지주택 조합은 연내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을 목표로 마지막 조합원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수도권 3기 신도시 중 하나인 교산신도시 인근에 위치한 하남 스타포레의 투자 가치를 살펴본다.​하남 스타포레는 하남 덕풍동 369-1번지 일대에 위치한다. 덕풍동 우체국과 덕풍공원 사이에 자리 잡고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지하철 5호선 하남시청역 개통으로 인해 주택가격 상승률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여기에 3호선 연장선이 2028년 개통될 예정이고, 하남 미사로 연장되는 9호선까지 계획되어 있어 더블역세권의 교통 편의성을 갖출 예정이다. 이런 교통망 ..

계약금 5%로 풍무동 랜드마크 아파트 줍줍, 8년 만에 선보이는 얼죽신 단지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잔여물량 동·호수 지정 분양 중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생활 인프라 우수…5호선 연장(예정) 등 개발호재 다수 롯데건설이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에 공급하는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아파트 미분양 잔여세대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이번 분양은 청약통장 없이도 참여할 수 있으며, 중도금 납입 전 전매가 가능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 수요자들에게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특히 1차 계약금은 1천만 원이며, 전매제한 기간은 6개월로 짧은 편이다. 실거주 목적은 물론, 단기 투자에도 유리한 조건으로 평가된다. 이번 선착순 계약은 원하는 동·호수를 직접 선택할 수 있어 조망권, 일조량, 커뮤니티 접근성 등 개인의 선호에 따라 맞춤형 선택이 가능한 점이 강점이다.​최근 청약 제도가 강화되면서 청약통장 가입 기간, 무주택 요건, 거주 기간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