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뉴스, 상식, 칼럼, 정보

대형마트·백화점이 코 앞···슬세권 신축 아파트 인기몰이

부동산퍼스트 2025. 3. 23. 16:58

집 앞에서 누리는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성 바탕으로 시세차익 수억원


단지에서 나와 바로 대형마트나 백화점을 이용할 수 있는 슬세권 신축 아파트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슬세권은 슬리퍼를 신고도 이용 가능한 생활 편의시설과의 근접성을 뜻하며, 편리미엄은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는 편리함에 프리미엄을 부여하는 소비자들의 성향을 반영한다.

이러한 트렌드는 소비자의 생활 편의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주거지 선택의 새로운 기준으로 떠오르고 있다.

‘부동산 트렌드 2024, 살고 싶은 주택’ 리포트에 따르면, 향후 주택 시 입지적 고려 요인으로 ‘생활편의 및 상업시설 접근 편리성’(59%)을 높게 꼽기도 했다.

신규 분양 단지에는 청약통장이 수만여 개가 쏠리고, 입주 후에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며, 억대 프리미엄도 형성하고 있다.

일례로 앞서 경기 과천에 공급된 '프레스티어자이'는 1순위 청약에서 1만93개의 청약통장이 쏠리며, 평균 58.68대 1의 우수한 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 건너편 이마트가 위치해 있어 편리하게 오갈 수 있고,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도 가까워 지역민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는 분석이다.

서울 영등포구에 공급된 'e편한세상당산리버파크' 역시 코스트코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단지로 1만9,404명이 몰리며, 평균 340.42대 1의 1순위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입주 후 대장주로 떠올라 수억원의 시세차익도 형성한다.

경기 부천에 위치한 '힐스테이트중동'은 이마트와 롯데백화점 등이 가까운 슬세권 단지로 지난 1월 전용면적 84㎡가 10억9,000만원에 거래되면서 분양가보다 4억4,000만원 넘는 프리미엄이 붙었다.

길 하나만 건너면 바로 홈플러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인천 미추홀구 '인천SK스카이뷰' 역시 입주 당시 3억3,600만원에 거래되던 전용면적 84㎡가 지난달에는 5억8,500만원에 손바뀜되며, 2억원 넘게 올랐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시간을 절약하는데 돈을 아끼지 않는 트렌드가 부동산 시장까지 번지면서 대형마트와 근접한 아파트의 가치가 크게 상승하고 있다"며 "특히 입주 후에는 대장주로 떠올라 수억원의 시세차익이 형성되고, 대기수요도 풍부해 신규 분양에 대한 관심도 비교적 높다"고 말했다.

다음은 인천, 부산 등 광역시에 신축 슬세권 아파트가 선보여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먼저 인천 부평구에서는 '해링턴 스퀘어 산곡역'이 4월 분양을 앞두고 있다. '해링턴 스퀘어 산곡역'은 인천광역시 부평구 산곡1동 87-903번지 일대(부평 산곡 재개발 정비사업)에 들어서며, 지상 최고 45층 총 2,475가구 대단지로 1,248가구가 일반분양 예정이다. 시공은 효성 중공업과 진흥기업이 맡았다.

해링턴 스퀘어 산곡역은 단지 바로 맞은편에 위치한 롯데마트를 쉽게 오갈 수 있는 슬세권 입지를 갖췄다. 단지 내 대규모 상업시설(예정)도 들어설 예정이라 입주민 생활편의도 한껏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산곡역과 대로변에도 병원, 식당 등 편의시설이 들어서 있고, 특히 '해링턴 스퀘어 산곡역' 북측의 공병단 부지는 대형 복합 쇼핑몰로 개발(계획)이 추진중이다. 단지 북측으로 장수산과 원적산공원이 위치해 있으며, 인천을 대표하는 둘레길 코스 16곳 중 4코스인 원적산 둘레길로 바로 진입이 가능해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또한 7호선 산곡역이 약 150m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에 자리한 점이 단연 특징이다. 7호선 이용 시 가산디지털단지까지 30분대, 강남까지도 1시간 내에 도달 가능하다.

산곡역에서 GTX-B(예정) 개통이 예정된 부평역(수도권1호선·인천1호선)까지도 약 10분이면 닿을 수 있다. 경인고속도로(부평IC)를 통해 차량으로 서울 접근성도 수월하며,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중동IC) 이용 시 수도권 곳곳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부동산 가치를 좌우하는 핵심 인프라를 두루 갖춘 점도 눈길을 끈다. 먼저 '해링턴 스퀘어 산곡역'은 산곡초와 산곡초병설유치원을 품고 있으며, 산곡중, 청천중, 세일고, 인천외고, 명신여고 등으로 도보 통학할 수 있다.

정주 여건도 꾸준히 개선돼 신주거타운 형성에 따른 기대감도 높다. 산곡6구역, 남측 한양아파트2단지, 산곡3구역 등 곳곳에서 정비사업이 추진중이라 단지 주변은 1만 5,000여 가구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제3보급단과 부평미군기지(캠프마켓) 부지도 공원과 녹지 등으로 개발 예정이라 주거 인프라는 꾸준히 개선될 전망이다.

단일 브랜드 대단지에 걸맞은 상품성도 눈에 띈다. 소형부터 중대형까지 다양한 면적대로 구성했으며, 전용면적 39㎡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1~2인 가구의 선호도가 기대되며, 84㎡는 타입에 따라 4베이, 알파룸, 3면 발코니 구조 등을 선보여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전용면적 96㎡은 4베이 구조에 알파룸, 드레스룸 등 보다 넓은 넉넉한 실내 생활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피트니스, G/X룸, 실내 골프연습장, 사우나, 작은 도서관, 키즈카페, 소셜키친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선보인다.

한편, 해링턴 스퀘어 산곡역 견본주택은 단지 부지인 인천 부평구 산곡1동에 위치하며, 4월 오픈 예정이다.

분양문의 1800-4047


다음으로 부산시 서구 충무대로21번길 9 일원에 조성된 후분양 단지 ‘e편한세상 송도 더퍼스트비치’의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을 진행중이다. 
 
이곳은 송도해수욕장을 품은 비치프론트 입지를 갖췄으며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알짜’ 입지에서 조성돼 입주민들의 만족감이 높다.

부산송도지역주택조합 개발 사업으로 조성된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34층, 10개 동, 총 1302가구 규모다. 이 가운데 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59~99㎡, 199가구를 공급 중이다. 

‘e편한세상 송도 더퍼스트비치’는 서부산의 신흥주거타운으로 꼽히는 송도해수욕장 중심에 위치해 비치프론트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으론 1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부산 대표 인기 관광지 송도해수욕장이 위치한다. 해수욕장을 따라 잘 형성된 유명 레스토랑과 카페를 도보로 언제든 이용할 수 있다. 또 단지 뒤쪽으로는 장군산이 둘러싸고 있어 자연의 사계절 변화를 단지 안에서 즐길 수 있다.

특히 이곳은 초품아 입지까지 갖춰 실수요자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송도초등학교가 도보권에 위치해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학교보건법 시행령」에 따라 초등학교 주변으로는 유해시설이 들어설 수 없어 쾌적한 주거환경도 기대된다. 특히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이 마련돼 어린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여기에 국제시장, 자갈치시장,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대규모 편의시설은 물론 고신대복음병원, 동아대병원, 부산대병원 등 부산 내 우수한 의료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단지 내 대규모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돼, 향후 단지 안에서 다양한 인프라를 누리는 원스톱 라이프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부산 전역을 빠르게 이동하는 교통망도 눈길을 끈다. 단지와 인접한 충무대로를 통해 부산의 중심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부산역과 서면역으로 연결되는 부산지하철 1호선도 이용할 수 있다. 또 단지와 인접한 남항대교를 통하면 부산항대교, 광안대교로 바로 연결되며, 이를 통해 해운대까지 30분 내 이동할 수 있다. 인접한 천마터널을 이용하면 김해공항까지 40분 내에 이동할 수 있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분양문의 051-245-2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