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8 3

‘천지개벽’ 청량리…파격 지원되는 즉시 입주 청량리 복층 투룸 오피스텔 ‘청량리 범양레우스 씨엘로네’ 분양중

서울 동대문구 핵심 부촌 청량리 뉴타운 첫 분양 2룸 복층형 오피스텔로 인근 비교대상 물건 없어 높은 희소가치재개발이 한창인 서울 청량리에 주거용 오피스텔인 '청량리 범양레우스 씨엘로네'가 파격적인 조건으로 분양중이다.​즉시 입주가 가능하고 전세대 복층형이며 40㎡, 45㎡, 52㎡ 평형의 총 7가지 타입으로 설계돼 1인 가구부터 2인, 3인까지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집 내부는 입주민들의 안전과 편안한 생활을 위해 AI 기반 최첨단 IoT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외에도 냉장고, 시스템 에어컨, 세탁기, 3구 쿡탑 등이 풀옵션으로 제공된다. 일부 세대는 테라스 특화 설계가 되어있어 넓은 개방감을 느낄 수 있고 공간 활용도가 높다.​해당 단지는 청량리역 인근에 위치해 11개 노선을 도보 거리로 이용할 수..

다시 기지개 켜는 서울 오피스텔 분양시장…월세 짱짱하게 나오는 2호선 이대역 역세권 복층형 오피스텔 '이대역 엔트라리움 2차' 분양중

서울 신촌 이대역에 주거용 오피스텔인 ‘엔트라리움 샵2’가 공급이 한 창이다.​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단지는 지하 2층에 지상 19층 규모의 건물로, 오피스텔 108실, 공동주택 44세대로 총 152세대의 규모로 즉시 입주가 가능하며 지하 1층과 2층에는 상가가 들어선다.​전세대 복층구조로 화장실이 2개로 설계돼 있으며 단지는 선시공 후분양 오피스텔로, 현재 준공이 끝나 층별로 상이한 총 6개의 타입을 직접 눈으로 확인한 뒤 계약이 가능하다.​단지 가까이에 지하철 2호선 이대역·신촌역과 경의중앙선 신촌역이 있다.​또한 새절역과 서울대입구역을 잇는 경전철 서부선이 신촌역을 지날 예정으로, 서울 영등포와 여의도 일대 접근이 용이하다.​단지 인근에 이화여대, 연세대, 서강대, 홍익대 등의 주요 대학이 들어서 있..

훈풍부는 서울 오피스텔…어디를 주목할까

최근 서울 주거용 오피스텔 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다. 매매와 전세 시세가 상승세로 전환됐고, 상품의 안정성 등이 부각되면서 금융권에서는 오피스텔도 온라인을 통한 주담대 갈아타기 서비스를 시작했다.주거용 오피스텔은 2030 청년층과 신혼부부 등의 대표적인 주거사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한국부동산개발협회 조사에 따르면 오피스텔 거주 가구의 69.1%가 2030 청년층으로 나타났고, 거주형태는 83%가 전세 또는 월세인 것으로 집계됐다.당장 비싼 아파트를 구입하기보다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아파트와 비슷한 주거 만족도를 누릴 수 있다는 점이 오피스텔의 최대 장점이다.또한, 주거형 오피스텔은 2년 이상 거주하고 일정한 요건을 갖춘 경우 양도소득세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아파트 청약 시 주택 수에도 포..